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2기 TIL (03.28)

    반응형

    멋사로고

    🦁 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2기 시작!!


    • 드디어 시작했다 사실 드디어라기 보다는 금방 왔지만..ㅎ 오늘부터 8월 1일 까지의 여정이 시작됐습니다.
    • 진짜 너무너무 재밌었던 첫 날이었습니다.

     

    👨‍👩‍👧‍👧 팀 편성 및 액티비티


    • 팀 편성을 했고, 나는 회고 3(팀명 : 사멍일냥) 팀에 속하게 됐다. 4명의 🐶파와 1명의 🐱파 ㅎㅎ
    • 물론 나는 강아지파이다. 고양이도 너무 좋아하지만 고양이털 알레르기가 있기에 
    • 그리고 조장 제비뽑기 했는데 남는걸 골랐는데 하필 그 남는게 꽝이었다 후.. 졸지에 조장행 ㅜㅜ 살려줘 발표 토나올거같아
    • 열심히 같이 구글 Docs로 발표자료 만드는데 컨셉을 B급 발표자료 컨셉으로 했는데 매우 충실히 잘 만든것 같다 ㅎㅎ
    • 아 그리고 내가 젤 나이 많음 ㅜㅜ 할비는 웁니다 ㅜㅜ

     

    🚀 이두희님과 특별한(?) 시간


    • 우리가 갖고 가는 지식이 곧 수료증이다.
    • 프론트 전망? 6년 전 jQuery를 쓸 때는 한계가 보여서 쓸모가 없었음 하지만 Angular, React가 나오면서 부터 프론트에서도 백엔드에서 모두 하던 데이터 처리를 분담하게 된 이후부터 데이터를 쥐고 있기 때문에 연봉이 상승하기 시작!! 그래서 프론트분야는 굉장히 전망이 좋고 앞으로도 계속 커진다.
    • 영어실력(Reading) => 개발실력의 point!! 공부가 끝나면 영어하기, Stackoverflow 애용하기!! 영어 문서 읽을 생각하니 벌써 신나네;;
    • 4개월 후에는 간단한 토이 프로젝트는 그냥 만들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사이트도 만들 수 있다.
    • CS공부? 하지마 한다면 자료구조만해라!!
    • 자신의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작을 해라 코딩을 할 때
    • 인내력을 갖고 성장하는 정도를 수치화 시키지 말아라 언젠가 포텐이 터지는 날이 올거다.
    • 좋은 개발자는 기본 개발실력은 기본으로 깐 상태에서 PM과 원활한 소통을 하는 개발자이다.
    • 정처기 절대 하지마 (근데 이건 뭐.. 이두희님은 이미 따셨단 사실 ㅎㅎ)

     

    💻 코드라이언 강의 수강 (일단 만드는 HTML/CSS)


     

    나만의 이력서 만들기

     

    이력서 완성본

     

    🍓 하루의 회상


    • 진짜 조장, 팀장 상관없는데 발표만 안했으면 좋겠다..ㅜㅜ 나중에 부탁이라도 해봐야지 흑..
    • 생각보다 진짜 재밌고 하루가 빨리가지만 2시 정도에 쏟아지는 식곤증 어떡하냐.. 커피 쏟아부어 그냥!!
    • 아직은 어색하지만 얼렁 다들 친해지기를 ㅎㅎ 바랍니다 4멍1냥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