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0, 11주차 회고

    반응형

    멋사로고


    제주 연사를 잘 마무리했다. 너무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다. 사실 10주 차 회고는 제주 연사 글로 퉁치기 가능 ㅎㅎ

     

    이후에는 아무 생각 없이 쭉 쉬었다. 잘 쉬는 것도 어렵다는데 이번엔 정말 푹 쉬었던 것 같다. 잠도 몰아잤고, 넷플릭스도 몰아봤다.

     

    이후 11주차에는 사실 적응하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드디어 기다리던 리액트가 시작됐고, 리액트 러버인 나는 그냥 행복사 ㅎㅎㅎ 최고다 리액트, 스타일 컴포넌트!! 알면 알수록 재밌다.

     

    프로젝트 팀이 발표가 됐다. 사실 긴 방학이 끝나고, 첫날에 시험을 봤는데 진짜 실수를 너무 많이 해서 당황했다. 문제 6개 틀림..ㅎ 그래도 좋은 팀원들과 만났으니 그거면 됐다. 최선을 다해서 2인분 3인분 이상을 해내고 싶다.

     

    Last Week


    성공 실패 몰입 이론 점수(1 ~ 10)


    문제점으로는

    • 번아웃이 좀 온 느낌 나만의 방식대로 헤쳐나가자 잘 헤쳐나갔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그래도 다시 마음을 다잡고 잘 공부하고 있다.
    • 몸 컨디션 관리를 잘 못하고 있다. 소화도 잘 안되고 흑.. 일찍 일찍 자보자 1시 전? 지키지 못했다. 11주차에는 1시 전에 잠을 자는 것보다 다른 분들의 리액트 문제를 해결해주고, 내가 모른다면 같이 고민하며 해결하는 게 너무 재밌었다. 하지만 다음 날에 지장이 간다면 줄여하는 게 맞겠지!!
    • 알고리즘이 너무 어렵단 이유로 수업을 드롭할까 생각했다. 실제로 알고리즘 첫 수업 날은 잘 안 들었는데 기훈 님이 정말 쉽게 잘 설명해주시고 있는 거라고, 나중을 위해서 듣는 게 좋을 거라고 하셔서 지금 듣고 있는데 집중해서 들으니까 이해가 되는 느낌!! 무슨 수업이던 열심히 최선을 다해 듣자 사실 알고리즘 수업은 거의 듣지 않았다. 취업 전략을 세울 때 알고리즘 테스트를 보는 곳은 제외할 예정이다. 알고리즘 테스트를 붙을 정도로 공부를 하지 않겠다는 얘기지 아예 놓는다는 얘기는 아니다. (9) 나에게 알고리즘 개념은 너무나도 어렵고, 잘 들어오지도 않는다. 쉽게 설명해주신다곤 하였지만 아직 나의 실력이 부족한 것 같다. 눈떠보니 코딩 테스트 전날 강의를 듣고 내 알고리즘 실력을 높여야겠다.
    • 연사, 집필한다는 핑계로 코딩을 잘하지 못했다. 코딩량을 늘릴 필요가 있다. 코딩량은 아직 많이 늘지 않았지만 프로젝트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 패턴이나 기술들을 배우는 것이 너무도 재밌다. (7) 코딩량은 사실 프로젝트가 시작된다면 바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지금은 과제와 코딩테스트에 집중하고 싶다.


    다음 주에 하고 싶은 목표

    • 블로그 글 2개 작성 (promise, async&await, 비동기의 (소주제)에서 택 2) 성공(?) 사실 선택한 주제중에 작성한 것은 아니지만 2개 이상의 글을 작성했다. 확실히 길게 써야 한다는 부담감을 내려놓으니 글이 훨씬 잘 써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4) 아직은 글을 작성하는게 조금 어색하다. 더 자주 작성하다 보면 괜찮아지겠지?? ㅎㅎ
    • 매일 책 40분 이상 독서하기 (밥 햄블리의 컬러애 물들다) 실패, 요새 책보다 훨씬 중요한 일들이 몰아치고 있다. 난이도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중요도에서 조금 밀리는 편 (3) 사실 어렵다기보다 중요도에서 많이 밀리는 중이다. 앞으로 독서는 많이 하지 못할 듯하다.
    • 연사 잘 마무리 하기 성공 걱정을 많이 했지만 생각보다 잘 마무리한 것 같아 다행이다.
    • 프로젝트 리드미 작성하기 실패 왜 이렇게 리드미 작성이 어려울까,, 리드미 작성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듯 (8) 리드미를 작성하는 습관이 없기 때문에 리드미를 써야겠다는 생각을 항상 못하게 된다. 하나를 마무리하면 계속 리드미를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자.
    • 제주도에서도 1시간 이상 코딩하기 성공 1시간 이상은 했다. 왜냐면 이력서를 완성했어야 했기 때문 ㅎㅅㅎ (2) 너무 쉬웠던 목표 ㅎㅎ
    • 다음 주는 연휴라 사실 목표로 넣기도 이상하긴 한데 잘 쉬 기입니다. 재충전의 시간!! 성공!!~~ 잘 쉬었습니다~~ (2) 너무 쉬웠던 목표 ㅎㅎ

     

    This Week



    문제점으로는

    • 수업에 집중을 잘 못했다. 하지만 이는 점점 적응이 돼 지금은 집중해서 잘 듣고 있다. 리액트 너무 재밌는 것!!
    • 프로젝트를 뭔가 시작하려고 하다 보니까 과한 욕심이 생긴다. 이것저것 사용해 보고 싶고 그렇다.. 흠..
    • 과제 마무리를 잘 못한다. 마무리까지 꼭 짓기!!!


    잘했던 점

    • 모르는 내용을 혼자 공부하지 않고 동기들과 같이 찾아보고, 공유하며 공부했다. (진짜 혼자 할 때는 너무 힘들었는데 같이 하니까 오히려 재밌었다.)
    • 질문들을 다시 잘 받아주고 있습니다!! 질문 언제든지 환영 물론 모르는 거라면 같이 공부해요!!
    • 아토믹 디자인 패턴, 지라 등 새로운 기술과 개념들을 학습하고 있다.
    • 멋사 동기분들과 만남이 조금은 잦아졌다. 사실 독학하면서 거의 혼자 지냈었는데 ㅎㅎ 요즘은 다른 분들과 엄청 자주는 아니지만 만나면서 커뮤니케이션하는 중


    다음 주에 하고 싶은 목표

    • 블로그 글 2개 작성 (내가 코딩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 위주로)
    • 가고 싶은 기업, 그리고 나에게 맞는 기업 리스트업 해보기 5개라도?
    • 프로젝트 구조 짜 보기 (아토믹 디자인 패턴 이용)
    • 스토리북에 대해 공부해서 팀원들과 공유하기
    • 2시 전에는 자기, 내일의 나에게 미루지 않기
    • 필수과제, 그냥 과제 마무리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