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5,6주차 회고

    반응형

    멋사로고

     

    절대로 5주 차 쓴다,, 쓴다 하다가 밀려서 5,6주 차 한 번에 쓰는 거 아님;; 아니 아니라고요!! ㅋㅋㅋ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 매번 회고를 쓰면서 하는 말이지만 정말 빨리빨리 지나간다. 6주 차인 이번 주는 어른이 날을 맞이해서 자바스크립트한테 뚜드려 맞고 있던 아기사자들을 구원해줄 휴식기를 가져다주었다. 감사해요.. 운영진님들.. 정말 세심하게 휴강일을 선정하셨더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후

     

    5주 차에는 부트스트랩과 금요일 보라님의 깃 특강으로 그냥 목성에 있는 외계인이랑 하이파이브 열라게 치고 옴 ㅋㅋㅋㅋㅋ 너무너무 어려워요 깃ㅜㅜㅜ 지옥에서 온 깃!! 물론 깃이 없던 시절은 더 지옥 같다는 의미긴 하지만,, 왠지 너무너무 어려워서 지옥에서 온 것 같다고 하는 것 같아요 ㅜㅜ 흑.. 그래도 모던 자바스크립트 번역하는 작업을 통해 오픈소스에 기여하는 방법을 배웠다. 진짜 거짓말 안치고 오픈소스 너무 매력적이다. 오픈소스에 대해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찾아봤지만 사실 아직은 감이 안 잡히네요.. 흑 ㅠㅠ 좀 더 공부하고 내가 기여할 수 있는 오픈소스에 기여해보겠습니다. 오탈자라도 찾아낸다는 마인드!!! 화이탱

     

    6주 차는 무난하게 흘러갔지만 자꾸 잠을 늦게 자는 바람에 컨디션이 그렇게 좋지 않았다. 컨디션이 좋지 않으니까 수업에도 집중하지 못했던 것 같아서 아쉽.. 그래서 휴강기간에 열심히 늦잠 자 가면서 회복하는 중!! ㅎㅎ

     

    종찬 님의 특강이 마무리가 됐다.. 너무 아쉽다 ㅜㅜ 솔직히 마지막 과제 못 낼 거라 생각했는데(게으른 나 죽..) 그래도 어떻게든 해서 냈다. 뿌듯 ㅎㅎ 하지만 급하게 낸 탓에 코드 개판에, 햄버거 버튼도 안 만들고 아주 그냥 후.. 그래도 잘했다고 칭찬해주시는 종찬 님 최고 CSS 너무 재밌다 ㅎㅎㅎ 알면 알수록 재밌는 CSS!! 계속해서 공부하겠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종찬 님!!

     

    JavaScript의 배열 함수들을 배웠는데 확실히 어렵다. 엄청 슉슉 나가는데 최대한 따라가 보려 했지만 놓치는 부분들도 있었다. 자바스크립트는 공부하고 또 공부해도 왜 처음 보는 것처럼 생소한 것인가.. 후;; 왜긴 왜야 공부를 덜 했으니까 그러지 공부해라!!!

     

    이번 주도 역시 지난주의 문제점을 개선을 잘했는지, 목표는 잘 달성했는지 그리고 이번주 목표, 문제점을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Last Week


    문제점으로는

    • 수업 끝나고 난 뒤에 쉬는 시간이 조금씩 길어져서 보통 다시 공부를 9시에 시작한다. 조금 앞당겨야 할 듯 잘 지켜짐, 9시에 시작하던 공부시간 8시나 7시 30분쯤으로 앞당겨서 공부했음!!
    • 블로그 정리를 너무 안 하게 된다. 우선순위를 정확히 부여해서 과제와 블로그 정리를 우선순위별로 잘 나눠서 해야 할 듯 네거티브 마진 관련 글 하나만 작성함;; 과제가 많았다고 핑계 대지 않을 것. 내가 공부를 덜 했고, 더 열심히 하면 지킬 수 있는 일이다.
    • 이력서 안의 내용을 잘 작성하지 못한 것 같다. 계속해서 고민해봐야 할 듯 이력서를 펼쳐보지도 않았다. 정신 차리고 이력서 내용 고쳐라 워니 님 특강 전까지는 작성해야지.. 정신 차려!!
    • 질문이 없어진 느낌.. 질문을 하려고 노력한다는 게 결국 내가 모르는 것을 찾아냄과 동시에 복습을 하는 것이기에 더 꼼꼼히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듯 질문을 하는 것도, 질문 대답을 하는 것도 줄었다. 내 마음의 여유가 없어진 느낌? 자바스크립트 들어오면서 자신감도 많이 내려가고, 나보다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기에 그분들에게 나도 질문을 하는 중 ㅎㅎ 어떻게 보면 질문을 하는 건 해결했다?!

    다음 주 물론 반이 지난 시점이지만 다음 주에 하고 싶은 것

    • 벤딩머신 내 코드 리뷰를 통해 다시 고쳐서 코드 제출 제출안 성공!
    • 자바스크립트 딥 다이브 4장~6장 읽어보기(시간 괜찮으려나) 성공! 지금 10장 읽고 있음
    • 과제를 최대한 빨리 끝내 보고, 효율적인 시간 배분을 통해 블로그 글 작성하기 지금 밀린 게 몇 개야.. 5개? 대실패 하나만 작성함.. 하 진짜 너무 했다 나
    • 프로젝트 깔끔하게 마무리 짓기 성공이라기보다는 이번 주 일요일에 이제 개발 관련 회의하는데 잘 마무리됐으면
    • 커밋 봇 만들어보고 싶어요!!!!!!!!!!!!!!!! 할 수 있겠죠 CSS과제들 다해 보기, 지금 하는 레이아웃 말고도 레이아웃 2도 해보기 성공! 커밋 봇 어느 정도 틀은 잡아 놓음, 하지만 CSS 과제들은 실패함 아직 레이아웃 1도 못했다..

     

    This Week


     

    문제점으로는

    • 블로그를 잘 쓰지 않는 것 이는 곧 두 번째 문제와도 이어진다. 블로그 잘 쓰자 정신 체리
    • 과제를 열심히 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블로그 쓰면서 복습을 하는 것도 아니다.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면 안 된다.
    • 뭔가 정리되지 않게 과제를 하고 있는 듯한 느낌;; 차분하게 미리미리 과제 완성해서 제출하자
    • 자꾸 미루기를 반복하는 것 진짜 문제 심각;; 당장 고쳐라
    • 잠을 늦게 자서 컨디션 조절을 잘 못한 것

     

    잘했던 점

    • 커밋 봇의 틀을 어느 정도 잡아놓은 것
    • 아침시간 활용을 잘한 것!! 쭉 잘 키길 ㅎㅎ 딥 다이브 스터디 화이탱!!
    • 수업내용 잘 정리하면서 따라간 것!!
    • 잘한 내용이 별로 없다 분발해야지 ㅜㅅㅜ

     

    다음 주에 하고 싶은 목표

    • 진짜 프로젝트 잘 마무리하기!!!
    • 자바스크립트 개념 공부 잘하기 아직 모르는 게 많다!!
    • 딥 다이브 15장까지 읽기!!
    • 타입 스크립트 공부하기!! ( 집필을 위한 )
    • 블로그 글 2개 이상 쓰기!!
    반응형

    댓글